JUST IT INFO

혼자 노트북 수리하기 - cpu 쿨러가 안돌아가! -

Joseph_nice_ 2021. 10. 21. 04:57
반응형

미국와서 3년전에 구매한 노트북을 쓰고있습니다. 한성브랜드인데 이녀석이 어느 날 부터 cpu쿨러가 굴러다가 마네요, 오일도 뿌려모고 청소도해보고 가진 윈도우 노트북이 이거 하나라 고치리긴해야해서 수리점을 알아봤는데 다들 메인보드 교체를 부르네요. 제가 오늘 이글은 쓴 이유가 이 이유입니다. 노트북 부품교체중에 제일비싼 부품이 메인보드입니다. 60만원정도 투자해서 메인보드를 싹 교체하는데는 신중해야죠. 게다가 메인보드 문제가 아니라면?

돈 날릴수 없죠(사실 메인보드문제라면 그냥 수리하지않고 부품노트북으로 팔아버릴려고했습니다)
그래서 쿨러를 뜯어서 전원선을 다른데 연결시켜보았는데

쿨러뜯기

다른전원선에서도 돌아가지를 않네요 이건 쿨러자체의 문제였네요. 다른쿨러는 정상작동.. 제품명이 스티커에 써있어서 ebay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amazon에는 없더군요.
쿨러가격은 3만2천원이였습니다. 60만원에서 3만2천원의 기적
저는 포스팅을위해서 노트북을 써야하니 임시방편으로 해결을하기위해 머신오일(wd40)을 뿌려주고 느슨하게 팬을 꽂아주었습니다.

살아돌아온 쿨러

임시방편이라 돌아가는 속도는 약하네요. 하지만 억지로라도 돌아가게해서 새 쿨러가 올때까지만 버텨야겠습니다.
항상 느끼는것이지만 한국이나 미국이나 모르면 바가지 당하기 좋다는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