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꿀팁 물건들

개꿀팁 한성노트북을 해외에서 수리하는방법

Joseph_nice_ 2022. 5. 11. 15:22
반응형

 

 

 

삼성도 아니고 한성의경우에는 확실히 서비스받으려면 국내에 있어야한다. 저번에 cpu쿨러 문제로 고생하다가  ebay에서부품을 구매하여 수리를 하였다

https://easyeasyrich.tistory.com/67 참조

 

오래쓰다보니까 다른문제가 더 생겼는데 겉부분이 살짝 뜯어진것은 사용에지장이 없어 그대로 두고있는데

w키가 인식이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미국에서 구한 usb키보드로 연결시켜서 외장키보드를 연결시켜 쓰고있지만 빌트인 키보드만 써온 나는 사실 기계식 키보드가 불편하다. 

 

구글링을하다가 키보드 전체를 교체해야한다는 사실을 알았고 한성 키보드 혹은 hansung laptop keyboard라고 검색하였으나 뜨질않았다. 운이좋게 어느 한 포스트에서 내가가진 모델의 노트북 키보드 15.7인치 키보드 모델명 cvm~ .... 이 나와있었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해본결과 찾을 수 있게되었다.

 

더 구글링을해본결과 clevo라는 회사의 노트북제품이란것을 알게되었고 clevo라는 회사는 노트북을 생산해서 파는회사였다.

이제 확실하게 그게 내 부품이 맞는지 확인하기위헤 키보드 뒷면( 노트북 메인보드와 연결되는부분쪽) 을 한국에서 부품교체한 사람들의 사진이나 유튜브 혹은 지식쇼핑등을 통해 뒷면까지 맞는지 정확히 확인한다.

확인했으면 구매진행.

 

물론 어디까지나 교체가능한 부품에 한해서 일것이다. 아예 메인보드에 붙어서 나온 그래픽카드가 교체해야할경우 더 많은 노력이필요할수도 있고 해당 노트북에따라 그래픽카드가 교체가능한지 알아보아야할것이다. 물론 보통 그래픽카드 교체의경우에 아에 노트북을 교체하는쪽을 선택하는게 정신적으로 이로운편이긴하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1.문제있는 부품 뜯어본후 부품명을 ebay와 알리익스프레스에 검색 우

2. 부품이 호환되는 회사 검색

2. 알리익스프레스 부품명 검색

3. 제품사진스펙등등 다비교후에 구매

 

물론 막상구매후 안될수도있고 만약 셀프수리하다가 고장이났을경우 제조사별로 정책이 다르지만 만약 제조사 정책위반이라면 수리를 안해줄수도있다. 나의경우 해외에있기에 어차피 셀프수리밖에 답이없었지만 노트북 셀프수리는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