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18 6

wine이 있다고 리눅스는 윈도우가 아니다.

wine은 리눅스에서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이 돌아가게해주는 프로그램이다. wine이 있으면 리눅스무료이니까 완전히 무료운영체제를 쓰는것이 아닌가 의심을 한번쯤은 해봤을것이다. 답은 간단하다. mac조차도 자유롭게 쓰지못하는 우리나라 웹환경인데 리눅스는 더 힘들다. wine을 이용해서 윈도우웹어플리케이션을 돌려보려고했는데 글에서는 분명히 된다는 사람이있어서 해봤다만 안되었다. 엄청난 시간낭비만했고 결국은 다시 윈도우를 깔았지만 일반적인 사용자입장에서 모든 프로그램은 윈도우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wine을이용해서 별걸 다뜯어고쳐도 결국은 어느부분에서 에러가나서 안된다던가 정신건강이 안좋아진다. 일반 컴퓨터에 mac os를 까는것도 마찬가지다 계속된 버그에 결국 의미를 잃어버린다(반 경험담)

Coding 2021.07.18

돈버는 강좌들 들으면서 깨달은것들

대부분 기존에 여러분들이 알고있었던것들이다. 부업에는 여러가지 WAY가 존재한다. 물론 직장인들이 부업을 많이 못하는 이유는 직장생활에 전념하기때문이다. 시간이 널널한 직장인경우 부업이 되지만 대다수는 출근-야퇴근을 하기때문에 퇴근후 부업을 꿈꾸기가 힘들다. 드럼 방법이 없는것인가? 아니다. 일단 부업강좌들에서 들은것들 1.해외물건 되팔이(아마존이나 알리바마에서 물건있는거보고 주문들어오면 되팔이하기) 2. 쿠팡스폰서( 쿠팡물건설명길게해놓고 커미션으로 몇퍼센트 가져가기) 3. 전자책 PDF만들기(시간많이들리고 안팔린다) 4. 블로그포스팅(시간 엄청들린다) 5. 유료 교육영상만들기(그나마 내가 가장 좋아한다고 볼수있다. 왜냐하면 본인이 잘하고 관심있는것에대하여 교육영상을 올리는것이다 어디 플랫폼이든 인프런,..

미국생활에 대한 환상은 가지면 안된다.

아메리칸드림을 갖고 미국에 오는것이 잘하는것일까? 나는 과거 한국이 6070년대수준이라하면 드림이라할수도 있지만 한국도 경제가 어느정도 성장이되었고 행정부분에서는 미국보다 일처리가 빠르고 교통수준과 치안수준은 이미 미국의 왠만한 도시보다 좋다. 뉴욕과 비교를하여도 한국의 행정력과 치안수준은 한국이 더 훌륭하다. 전문직은 미국에서 페이를 더주나? 물가따져보면 더받는만큼 더 나간다. 그럼 캐나다는 어떨까? 똑같다. 모국을 떠나서 다른나라로 갔을때 그나라가 나를 두팔벌려서 환영하는 경우는 없다. 내가 아직 미국생활 1년차도 안되었지만 미국인인 아내조차도 다시 한국으로 이민을 오고싶어한다. 한국은 그래도 외국인에 대하여 배척적인 감정이 적기때문이다

오래된 컴퓨터에 윈도우10 설치하기

집주인아저씨일을 도와주다가 오래된 컴퓨터를 한대 얻었다. 확인해서열어보니 약 10년정도 된 컴퓨터이고 운영체제는 윈도우7이였는데 이 윈도우7조차도 버벅일정도였다. 그래도 얻은것이니 쓰고자하여 가벼운 리눅스를 설치하였는데 가족들이 쓰기 힘들어서 다시 윈도우를 설치할려고하는데 안먹혀서 확인해보니 파티션방식이 MBR이여서 안먹는것이였다.. 오래된컴퓨터에서 USB부팅디스크로해서 안먹힐때는 파티션방식을 확인해봐야한다. rufus를 다운받아서 킨후에 파티션방식에서 mbr로해주고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주면 기존과 방식은 동일하다.

Coding 2021.07.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