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의 일기

카카오뱅크를 주거래로은행으로 쓸수없는이유..

Joseph_nice_ 2022. 2. 11. 01:41
반응형

어제 잘쓰고있던 카카오뱅크에서 신분증 재확인 대상이라고 계좌가 막히게되었다.

전날 비밀번호를 여러번틀려서 초기화하면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잘쓰다가 갑자기 막힌것이다.

의문이드는건 그날 신분증제출하고 잘쓰다가 갑자기? 돈넣은후에? .. 

내 신분증은 낡아서 좀 뜯겨진부분이 없지않아 있다. 고객센터에서 도와줄방법도없고 면허증을 다시 재발급받을려면 돈이 많이들수밖에없다. 나는 미국에서도 오지에 있기에 멀리떨어진 대사관에가서 재발급신청을 해야하는데 면허증

해외 재발급처리는 적어도 4주가 걸린다.

시간이 오래걸리는것도 문제이지만 제일 짜증나는것은 돈이 카카오뱅크에 묶인것이다.

내가 카카오뱅크를 쓰는이유는 하나다 웨스턴유니온송금이 편하기때문이다.

그래서 돈을 거기넣어놓고 잠금해놓고 필요할떄마다 자체송금을 해서 쓰는데 정지가된것이다 -_- .

일단 내가할수있는 최대한의 방법은 고액의 돈을내고 운전면허를 한국에서 재발급을 받는것인데 대행비가 무려 20만원이다. 

참고로 내가 사는동네에서 영사관까지는 빨리가면 6시간이다. 기름값이 비싼데 가득채우면 35불정도가 든다

 

반응형